일상

혈관에 좋은 음식

신실 2017. 5. 19. 08:44

혈관에 좋은음식

 

 

혈관이 깨끗해야 혈액이 온몸을 원활하게 순환할 수 있는데 혈액은 신체 곳곳에 산소와 영양소 등을 공급해주고 노폐물을 운반하여 신장(콩팥)을 통해 배설될 수 있도록 해 줍니다.

 

혈액은 이외에도 내분비기관에서 분비되는 호르몬의 운반, 외부의 병원체에 대한 방어 및 체온 조절을 담당하기 때문에 혈관 청소는 심혈관계 건강에 중요합니다. 혈관을 깨끗하고 튼튼하게 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심혈관 건강에 좋은 음식 6가지가 있더라구요

 

 

1. 사과

 

사과에는 수용성 섬유인 펙틴을 함유하고 있어 장에서 콜레스테롤의 흡수를 차단해 줍니다. 또한 황산화제인 폴리페놀이 들어 있어 유해산소의 세포 손상을 억제해 혈관 질병을 막아 줍니다.

 

 

2. 고구마

 

고구마는 폴리페놀 성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혈압을 낮춰주고, 혈관을 강화시켜 고혈압, 동맥경화, 심근경색 등의 질병을 막는데 효과적입니다.

고구마에는 칼륨이 많이 포함돼 있어서 고혈압의 원인이 되는 나트륨을 몸 밖으로 배출시켜 줍니다.

 

 

3.호두

 

호두는 불포화 지방산과 플라보노이드, 항산화제 성분이 풍부해 나쁜 콜레스테롤(LDL)을 감소시켜 줍니다. 또한 고지혈증, 고혈압, 뇌졸중 같은 심혈관계 질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4. 검정콩

 

검정콩을 꾸준히 섭취하면 혈관 벽에 쌓인 콜레스테롤과 노폐물이 녹아 혈액 순환이 원활해지고, 콜레스테롤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데도 좋습니다.

 

 

5. 단호박

 

단호박에는 카로티노이드 성분이 많이 들어있어서 유해산소로부터 몸을 보호하고 노화 예방에 좋으며 심혈관 질병에 걸릴 위험을 낮춰 줍니다.

 

 

6. 배

 

배에는 글루타티온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서 항산화 및 항암 효과가 좋습니다. 혈압을 정상화시켜 뇌졸중을 예방하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