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고로쇠 수액의 효능

신실 2017. 6. 19. 07:14

 

고로쇠 수액의 효능

고로쇠물은 고로쇠나무의 수액을 말하며, 뼈에 효능이 좋은 물, 골리수에서 유래한 것이라고 합니다. 경상도에서는 고로쇠물을 약물이라 부르기도 하며, 고로쇠물을 마시면, 몸에 병이 생기지 않고 여름에는 더위를 타지 않는 효능이 있는 것으로 여겼습니다. 또한 고로쇠물을 섭취하면, 뼈가 아픈 데 약이 되며 튼튼하게 하고 속병에도 좋은 효능이 있는 것으로 전하고 있습니다.

 

고로쇠물 고로쇠나무 수액은, 경칩을 전후로 해서 10여일 동안 채취하고 있으며, 낮과 밤의 기온차가 10도 이상일 때 채취량이 많아집니다. 고로쇠수액은 뼈에 좋은 물이라고 하여, 골리수라 불리기도 하는데 고로쇠 수액은, 칼륨, 칼슘, 마그네슘 등의 무기질 함량이 많으며, 골다공증 개선에 좋으며 면역력을 높이고 숙취 해소에도 좋은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한방에서는 고로쇠물, 고로쇠나무수액이 신경통과 위장병, 관절염, 요로결석 등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고로쇠나무의, 고로쇠라는 이름은, 수도에 전념하느라 무릎을 펼 수 없었던 통일신라시대 스님 도선대사가 고로쇠수액을 마시고 난 다음 무릎을 펼 수 있었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라고 하며, 그 후로 그 나무를 가르켜, 뼈에 이로운 나무라는 골리수 라 부르게 되었으며, 그것이 오늘날 사투리와 섞여서 고로쇠가 되었다는 전설 입니다. 효능으로는

 

1, 성인병 예방

강한 항산화 작용으로 콜레스테롤, 중성지방 등 혈중 지질을 정상화시키고 혈전을 막는다고 합니다.

 

2, 비만억제

당분, 지질의 대사를 촉진시키고 콜레스테롤을 분해하기 때문에 비만을 억제하는데 효과가 있답니다.

 

3, 피부

아토피성 피부염 등 알레르기 증상의 원인이 되는 히스타민을 억답한답니다.

 

4, 피부미백

기미, 잡티, 주근깨의 원인이 되는 멜라닌 색소의 생성을 억제한답니다.

 

5, 뼈 건강

칼슘이 일반 식수보다 약 40배 많이 함유하고 있고, 흡수율도 높아 뼈와 치아건강에 좋다합니다.

 

6, 신경조절

혈액 응고, 면역과 호르몬 분비 조절등 신체가 필요한 역할을 할 수 있게 도와준답니다

 

7, 정신안정

신경을 안정시켜 스트레스 조절, 신경과민, 불면증을 완화시키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8, 몸을 따뜻하게

콜레스테롤을 분해하여 열을 발생해 혈류를 원활히 하고 몸을 따뜻하게 해준답니다.

 

9, 노화 억제

강력한 항산화제로 피부노화 억제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10, 당뇨 예방

장의 포도당 유입을 저해함으로써 탄수화물의 흡수를 늦춰준답니다.

 

이러한 내용들의 소식으로 일반인들이 나름대로 안다하여 고로쇠 나무에 링거줄을 꽂아둔 모습은 보기도 흉한 모습이었고, 잘못하면 부작용이 생길것 같더라구요 적당히 그곳의 전문가에 도움속에 채취해야겠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