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보는 것

약이 독이 되는 10가지 상황입니다.

블로거파워 2017. 4. 13. 12:24

 

약이 독이 되는 10가지 상황입니다.

 

1. 음주 중 두통약 을 먹으면 간이 위험하다 합니다. 음주 도중에 머리가 아파 약을 찾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 경우 간 손상이 일어나게 되며 심하면 간경화까지 올 수 있습니다. 다음날 두통약을 복용하던지 참는 것이 좋습니다. 금주하시던지

 

2. 피임약 하루 동시 두알 복용하면 출혈이 나타날 수 있답니다. 피임약을 깜빡했다고 두알을 복용시 호르몬 과다로 하혈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같이 복용은 피하고 정 불안하면 아침과 저녘으로 나눠 드시랍니다.

 

3. 박카스는 하루에 한병만 드세요 박카스는 음료가 아니라 일반 의약품으로 분류되어 있어서 많이 마시면 카페인 중독이 생길 수 있으며, 빈 속에 마시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4. 로열제리 드링크는 알레르기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로열제리가 함유된 제제는 천식이나 심한 알레르기 증상을 일으킬 수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5. 쌍화탕과 우황청심환은 고혈압 환자는 피하세요. 감초 성분이 고혈압 환자에게 전신이 붓거나 노곤함, 두통 및 소변이 잘 안나오게 할 수 있으니 피하는게 니다 합니다.

 

6. 간장약은 가임기 여성은 피하세요 간장약은 피임약과 같이 복용하면 안됩니다. 또한 임산부나 임신 가능성이 있는 여성부 같이 복용시 기형아 출산 위험이 있으니 절대 피하세요.

 

7. 종합비타민제, 여성은 하루 4정 미만 복용할 것. 비타민A가 든 약을 기준 이상 장기 복용시 탈모, 체중감소, 피부 건조증 등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임신 전 3개월부터 임신 초기 3개월까지 1만IU 이상(한알 2000~3000IU) 복용시 기혈아 출산 위험이 높다는 연구보고도 있다 합니다.

 

8. 자몽과 고혈압약 함께 먹으면 독성 위험이 있다고 합니다. 자몽과 함께 고혈압약을 마시면 약효가 지나치게 증가하여 독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마시고 싶다면 약 복용 후 적어도 2시간 이후에 마시길 바랍니다.

9. 천식 환자가 약 먹고 초콜릿 먹으면 두통이 생길 수 있습니다. 기관지 확장제와 초콜릿 원료인 카카오에는 비슷한 성분이 있어 같이 먹으면 약을 두배로 복용한 것과 같은 효과로 인해 두통이 생길 수 있습니다.

10. 소화제, 감기약, 변비약은 우유와는 상극이다. 우유로 인해 약 성분이 제대로 흡수되지 않고 대부분 몸 밖으로 빠져나가게 됩니다. 그러니 같이 먹는 것은 피하기 바랍니다.

무엇이든지 조심해야 되겠네요~